경기도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농산물꾸러미) 신청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은 작년에 임신을 알았을때부터 친구를 통해 들어서 알고 있던 사업이다.
작년에 알았을 당시에는 이미 모집마감인상태였고, 항상 연초에 모집을 한다고해서 기다리고 있었다.
때마침 2월1일부터 모집을 시작한다는 소식을 들어서 바로 신청해 보았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농산물꾸러미) 이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실시하는 임산부에게 친환경농산물을 공급하여 친환경농산물 소비촉진 및 건강 증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22.1.1일 이후 출산한 산모 또는 신청일 현재 임신부에게 1인당 연 48만원(자부담20%)로 지원한다.
선정이되면 친환경농산물, 유기가공식품 등을 꾸러미 형태로 거주지까지 배송 및 공급해준다.
신청방법, 기간
경기도 임산부 농산물꾸러미 신청은 23년 2월1일부터 2월 28일까지 받고있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신청가능하다.
작년에는 선착순으로 접수했지만, 올해는 기간내 접수인원 중 시·군별 사업대상자를 선정 추첨한다.
온라인 신청방법은 에코이몰(www.ecoemall.com) 중 지원사업 소개 - 신청방법 메뉴에서 지원신청서 작성한 다음,
회원자격검증(행안부 비대면자격검증 등)을 통해 신청서에 작성된 이름, 생년월일 등의 정보를 관리시스템으로 전송하면 끝이다.
<신청하기 아래 링크 클릭>
https://ecoemall.com/main/pregnant02.do
에코이몰 홈페이지 신청페이지로 들어가면 지역별로 신청페이지가 나뉘어져있다.
본인의 주민등록등본상의 주소에 맞게 선택하여 진행하면 된다.
임신부는 현재 임신중인 사람, 산모는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사람이 선택하면 된다.
개인정보 동의후 넘기다보면 행안부 비대면 자격서비스 확인을 하는 페이지가 나온다.
나는 따로 등록한게 없어서, 증빙자료를 등록하는 페이지로 넘어가서 진행했다.
기본정보를 입력하고, 추가로 임신확인일, 출산예정일을 입력한다.
그리고 3개월이내 발급한 주민등록등본과 병원에서 받은 임신진단서를 첨부하고 신청하면 끝이다.
오프라인 신청은 지자체별로 고지된 주민등록지의 시·군·구 또는 읍·면·동에서 신청서를 접수하고 임신·출산확인서, 출생증명서 등을 통해 임신·출산 여부를 확인받으면 신청완료이다.
이렇게 간단하게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 사업에 신청을 완료했다.
많은 사람들이 몰려서 신청 첫날에는 사이트에 접속이 어려웠다고 하는데, 지금은 여유있게 접속이 가능하다.
어차피 추점제라 기간안에 언제든 까먹지말고 하면 될 것 같다.
증빙서류도 준비가 어려운게 아니어서 간단하게 해치운 것 같다.
과거 농산물 꾸러미 평을 들으면 아주 만족했다는 이야기는 없었지만,
그래도 이 기회에 정부의 지원을 받아서 친환경 농산물을 저렴하게 이용해 볼 수 있다는게 좋은것 같다.
임산부에게도 배속의 아기에게도 좋은 선택이 되었으면 좋겠다.
꼭 당첨이 되었으면 좋겠다!